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다른 시트의 데이터 합계 구하는 방법 / 여러 시트의 데이터 합계 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러 시트에 있는 데이터들의 합계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엑셀 아래쪽 보면 sheet1 sheet2 sheet3... 이렇게 쭈우우욱 있잖아요

여기 있는 데이터들을 더하는 방법입니다! 

굉장히 신기하죠!?ㅋㅋㅋ

 

 

우리가 엑셀로 데이터를 구하려고 하다보면 여러 시트의 합계를

구해야할 때가 나오거든요 ㅎㅎㅎ

역시 엑셀은 눈으로 보면서 해야겠죠!

바로가시죠~!

 

 

 

 

여기 보시면 아래에 1월~7월까지의 시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시트마다 수익이 있고 

수익 액수가 각각 다르게 있습니다

 

 

이 수익들의 총 합을 합계 시트에 더할 생각입니다

제가 말로 표현을 잘 못해서 그렇지

여러분들도 이런 작업을 많이 해보셨을 것입니다!

바로가시죠~!

 

 

 

1. B6셀을 클릭하고 [수식]에서 [자동합계]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SUM()이게 나오죠!

뭐 솔직히 그냥 입력해도 되긴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순서대로 하셔야합니다!

 

 

2. 합계시트의 sum()에서 ()사이에서1월 시트를 클릭해줍니다

3. 그리고 shift를 누르고

4. 7월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의 아랫부분과 같이 저런 식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상단을 보면

 

 

=SUM('1월:7월'!)

이렇게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죠!

아직 조금 더 남았습니다.

 

 

 

 

5. 그러고나서 B6시트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SUM('1월:7월'!B6)

이라고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고나서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합계 시트에 제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죠!

 

후후후 어떠신가요!ㅋㅋㅋㅋ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두~~ 와 엑셀 잘하는데~!

이런 말을 들을 수 있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칼퇴를 때리고 워라벨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