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날짜에 연 월 일 입력하는 방법 / 엑셀에서 셀서식으로 날짜 연월일 입력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엔엑셀에서 굉장히 빠르게

연월일을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임의로 막 적어넣은 데이터들입니다

엑셀에서 날짜 입력할 때에는 - 를 사용해서 입력해야하잖아요 ㅎㅎㅎ

그런데 저렇게 보면 뭐.. 나쁘지는 않은데~~ 

보기에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딱 보기 좋게 연 월 일을 입력해줄 거예요

 

 

1. 연월일을 입력할 데이터들의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2. 그리고 Ctrl + 1 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와 같은 셀서식이 나와요

범쥐에서 날짜를 클릭하시면 옆에 어떤 형식으로 셀 서식을 입혀줄거니~? 하면서 나옵니다 ㅎㅎㅎ

거기서 원하는 스타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연 월 일이 있는 형식을 사용할거예요

선택하고 확인 누르면 됩니다

 

 

 

 

쨔쟌~~~ 그러면 제가 원하는 대로 데이터 내용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였습니다

끄으으으읕!~!~!~!~!

굉장히 간단하죠!?ㅋㅋㅋㅋ

우리 모두 차근차근 하나하나 배워서 엑셀 왕이 되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