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기 / 엑셀 숫자 정렬하는 방법 / 엑셀 졍렬하기

아룡하세요~~ 허이~~

이번에도 나름 쓸모있는 꿀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 꿀팁은 무엇이냐~ 두둥!

바로 엑셀 표에서 순서 나열하는 방법입니다!ㅎㅎㅎ

 

 

순서나열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가격이 작은 숫자부터 큰 숫자까지 또는 그 반대

수량이 큰 숫자에서부터 작은 숫자까지 또는 그 반대

 

 

 

 

이렇게 순차대로 진행되는 것이 표를 한눈에 이해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그래서 직장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ㅎㅎㅎ

사진 보면서~! 바로 가시죠!

 

 

총 합계가 작은 것부터 큰 것으로 정렬되게 해볼게요! 

 

 

 

 

1. 일단 순서대로 정렬 할 데이터들의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2. 그러고나서 위에 메뉴창에서 [데이터] -> [정렬] 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와 같은 창이 나오죠!

 

 

 

 

3. 여기에서 [정렬기준 합계] -> [정렬 오름차순]으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어떤가요!?ㅎㅎㅎㅎ 이렇게 원하는 순서대로! 결과를 얻어냈죠!?ㅋㅋㅋㅋ

정말 유용한 기술입니다

 

 

 

 

 

와우와우~~~

여러번 연습해서 자유자재로 사용하도록 해봅시다!

그러면 칼퇴 쌉가능이죠!ㅎㅎㅎ

 

 

다음 꿀팁을 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