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은행, 계좌번호 각각셀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예를들어 엑셀 셀에서

 

은행이름과 계좌번호가 각각 다른 셀에 있다고 합시다

 

이걸 하나의 셀로 합쳐보려고 합니다

 

하나하나 하면 시간 오래걸립니다

 

 

 

제가 역시나 대충만든 표입니다

 

ㅋㅋㅋㅋㅋ

 

은행이름은 다 실존해 있는 은행들입니다

 

근데 계좌번호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계좌죠

 

은행과 계좌가 각각 다른 셀에 있는데요

 

이걸 하나의 셀로 합쳐보려고 합니다

 

 

 

바로 옆에 셀에다가

 

은행 +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Ctrl + E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은행 + 계좌번호가

 

따다다다닥

 

엑셀이 자동으로 입력해주는걸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쥬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