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주민등록번호 별표처리하기 / 엑셀 개인정보 *처리 하는법 / 엑셀 개인정보 보호하며 자료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일하는 우리들은 정말 많은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그런데 이게 정말 중요한게,,,

개인정보 관리 정말 잘해야합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돼 그것을 통해서 보이스피싱 등이 침투하거든요

가볍게 생각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근데 또 우리는 개인정보를 다루긴 해야하잖아요 ㅠㅠㅠ..

어떡하죠?

고객들 또는 국민들으 ㅣ개인정보,,, 한두명이면 그냥~ 내가 직접 별표처리 하면 될텐데

수백명 수천명이 될 경우엔 그거 언제 다 일일히 처리하고 있겠어요

매우 유용한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가시죠!

 

 

 

 

여기 우리가 처리해야 할 개인정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앞자리는 뭐 그렇다 치고 뒷자리를 별표처리해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싶다! 그럴땐 방법이 있어용

 

 

 

 

1. 일단 기존 주민등록이 적혀있는 셀 옆에 내가 원하는 형식의 데이터를 입력해줍니다

주민번호 앞자리는 살려두고 1까지는 표시하고 나머지 뒤에는 별표를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하는게 목표죠

저렇게 만들어줍니다

 

 

 

 

2. 그러고나서~! 원하는 셀까지 쭈우우욱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3. 홈텝 ->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화살표 모양 -> 빠른채우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렇다면~~ 결국 이와같이 제가 원하는 패턴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정말 빠릅니다!! 그렇지 않나요?ㅋㅋㅋㅋ

저는 이 기능을 배우고나서 정말 신세계구나 싶었어요

 

 

여러분도 이 기능을 활용해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고! 내 시간을 챙기며 살자구요!!!

대한민국 직장인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