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abc-123에서 abc/123 분리하는 방법 / 엑셀 채우기 기능 / 직장인 엑셀 초보 / 엑셀 초보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어떤 꿀팁이냐~!

채우기 기능에 대한 꿀팁입니다

 

 

예를 들어 abc-123 이런 내용이 셀에 있다고 해요

거기에서 abc와 123을 분리해서

새로운 셀에 넣고 싶다! 이런 것이죠

 

 

 

 

하나의 데이터만 있다면 금방 하겠지만

수백 수천개의 데이터가 있다면

이런 것도 하기 어려워집니다

그럴 떄 하는 방법이 있죠

사진 보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대충 쓴 데이터입니다!

여기에서 영문과 숫자를 분리할 거예요!ㅋㅋㅋ

엑셀에 있는 채우기 기능을 이용해서 말이죠

영문부터 분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게 어떤 패턴으로 할지 일단 알려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맨 위에 abc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범위를 지정해줘요

 

 

 

 

 

 

그러고나서 홈텝에 있는 저 화살표를 클릭하고 빠른 채우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딱 나오죠!ㅋㅋㅋ

패턴을 알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은 숫자를 분리해볼건데요

대충 어떻게 하는지 알겠죠?

 

 

 

 

 

 

abc-1234에서 1234라는 숫자를 입력해줍니다

패턴을 알려주는거죠!

범위도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방금까지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빠른채우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저절로 숫자가 나온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