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sheet 색깔 넣어주기 / 엑셀 여러 sheet중 중요한 shett 강조하는 법 / 엑셀 sheet 색깔로 구분하는 방법 /

아령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꿀팁입니다!ㅋㅋㅋㅋ

이것도 뭐 굉장히 간단한 스킬입니다

 

 

 

 

엑셀에서 아래에 sheet가 있잖아요

이게 1개 2개면 괜찮은데 막 엄청나게 많아질 때가 있어요

위에 보이시나요?ㅋㅋㅋ 시트가 이렇게 많아지면

이 엑셀을 직접 만든 사람도 헷갈릴 때가 있어요

 

 

 

 

 

 

저 많은 자료 중에서 분명이 가장 중요한 자료가 있을 것이고

자주 보는 자료가 있잖아요

그걸 강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중요한 거래처에게 보내거나 상사에게 보낼 때 중요하죠

그럴 때 방법이 바로 sheet에 색깔을 집어넣어서 강조해주는 것입니다

 

 

 

 

여러 sheet 중에서 강조해주고 싶은 sheet에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그러면 조그만한 메뉴창이 뜨죠!?

거기에 탭 색이라고 있습니다

이거 발음 잘해야겠네요 ㅋㅋㅋ

 

 

 

 

 

 

 

그러면 요로코롬 색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파란색으로 했는데 보시면 sheet에 파란색이 들어가있죠?ㅋㅋㅋ

 

 

 

 

위에 사진 보시면 sheet8에 색깔이 들어가 강조하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ㅎㅎㅎ

여기까지가 sheet에 색깔을 넣어서 중요한 sheet를 강조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