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가장 처음 행(열)~ 가장 끝행(열) 가는 법 / 엑셀 꿀팁 / 엑셀 기본 단축키

안녕하세요~ 엑셀 꿀팁입니다!

어지간한 직장인들은 전부 엑셀을 사용하시죠!?

그래서 엑셀 단축키라든지 이런거 사용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

짧은 시간 내에 빠른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절약한 시간으로는 무엇을 하죠~! 바로 노는거예요!ㅋㅋㅋㅋ

그러기 위해선 엑셀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자세히 알아야겠죠!

 

 

 

 

이번엔 엑셀 처음 행부터 끝 행 한번에 가는 방법!

그리고 처음 열부터 끝 열 한번에 가는 방법!

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엑셀에 많은 셀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무 셀이나 클릭을 일단 해보세요!!

그러면

그 셀에 테두리가 생기죠!ㅎㅎㅎ

 

 

 

 

 

 

그리고 맨 아래 셀로 내려가고 싶다면!!

바로 키보드에서 Ctrl + ▼를 누르면 된답니다!ㅋㅋㅋ 굉장히 쉽죠!?

별 것 없어요 그냥 하면 됩니다

그럼 맨~~ 아래 셀로 이동된 위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ㅎ 셀들 정말 많죠?!

다시 돌아오는 방법은!?

키보드에서 Ctrl + ▲를 눌러주면 다시 돌아갑니다~

 

 

 

 

 

그렇다면~~ 맨 오른쪽 셀로 이동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굉장히 똑똑하신 분들은 한번에 예상하실 거예요

Ctrl + ▶ 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시 돌아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Ctrl + ◀ 를 누르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