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날짜 필터링하는 방법 / 엑셀 날짜를 필터링해보자~!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꿀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 엑셀 기능중에 특히

필터링 기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해요

 

 

필터링은 뭐냐!?

내가 원하는 데이터만 쏙쏙 뽑아내서 볼 수 있는 기능이죠

명사를 필터링 할 수도 있고

숫자들을 필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날짜 또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보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처리해야 할 데이터들입니다

여기에서 날짜 데이터를 필터링해볼 거예요

 

 

날짜 데이터 필터링할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몇년생 이후 사람들을 쭈우우욱 뽑아볼 때 필요가 있겠죠 또는 이전이든가요

만60세 이상 대상자를 찾거나 등등

이럴 때 활용되는 것이죠

이거 실수 잘못하면 난리나긴 하겠지만요...ㅋㅋㅋㅋ

어쨌든 바로가시죠~!

 

 

일단 필터링 할 기준을 정해야겠죠

전 1995년 02월 02일 이후의 사람들을 필터링해볼게요!

 

 

 

 

 

 

1. 생년월일 옆에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2. [날짜 필터] -> [이후]를 클릭합니다

 

 

전 제가 위에 맘대로 설정한 조건 때문에 이후를 했지만

뭐 개인과 상황 조건에 따라 다양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무궁무진하다 이말이죠!

 

 

 

 

ㅂㅂ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3. [이후]를 클릭하고 [1995-02-02]를 입력해줍니다

그러고나서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ㄷㄱㄷㄱ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쨘~! 그럼 이와 같이 정말 1995-02-02 이후년생들의 데이터만 쭈우우우욱 뽑아냈습니다 ㅎㅎㅎ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이렇게 날짜까지 필터링 할 수 있게 만든

MS 대단합니다

돈 많이 버는 이유가 다 있어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