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누적합계 구하는 법 / 엑셀 누적합계 더하는 방법 / 엑셀 누적합계 하는 방법 / 엑셀기초

안녕하세요~!

엑셀 많이들 사용하시죠!

뭐 회사원이 엑셀 못하면... 아무래도 직장생활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엑셀 잘해야 칼퇴도 가능하고

업무도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거든요

 

 

이번 엑셀에서 배울 것은 바로 누적합계입니다

누적합계 많이 사용합니다

일일이 계산하면 너무나 힘들어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완전히 노가다죠

 

 

 

 

근데 엑셀로 누적합계 할 줄 알면 진짜 금방 끝납니다

 

 

 

오늘 우리가 처리해야 할 데이터입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누적합계를 처리해야겠지요~

굉장히 간단합니다

바로가시죠~!

 

 

 

 

 

 

1. 누적합계를 처음 시작할 셀을 클릭하고나서 [수식] -> [자동합계]를 눌러줍니다

2. 그럼 =sum(C4) 이게 처음으로 나오죠 그리고 거기에 :콜론을 입력해줍니다

 

 

 

 

 

 

 

그럼 이와 같이 =sum(C4:C4) 가 입력됩니다

3. 거기에 앞에 있는 C4를 절대참조 F4 해줘서 =Sum($C$4:C4) 

이것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엔터를 갈겨요

 

 

 

 

 

그러면 이와같이 10000원이 입력되죠

4. 그리고 자동채우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채우기가 완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ㅋㅋㅋ

굉장히 간단하죠~!

몇 번 해보면 이제 굉장히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