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엑셀 서식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엑셀 서식복사란 무엇이냐. 엑셀 데이터에 서식을 입력해놨잖아요. 그걸 복사해서 다시 사용할 떄 쓰는거예요. 그러지 않으면 내가 서식을 다시 일일이 입력해줘야하니까요.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엑셀에는 쉽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엑셀 서식복사라는게 있습니다.
이 표는 엑셀에 서식이 입력돼있는겁니다.
가격과 수량에는 회색바탕색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가격 천단위에 쉼표가 들어가있고 "원"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수량단위에는 천단위마다 쉼표가 들어가도록 해놨고 "개"단위가 입력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개인이 만들어놓은 서식을 다른 곳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 다시 만들지않고 복사해서 쓰도록 하는게 서식복사입니다. 그냥 Ctrl + C와 Ctrl + V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복사될 뿐 서식은 복사되지 않습니다.
엑셀 서식복사 하는 방법입니다.
서식복사할 데이터들의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홈] -> 붓처럼 생긴 [서식복사]텝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데이터들이 점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서식복사할 준바기 된거죠
그리고 원하는 칸에 클릭을 하면 이렇게 서식이 복사됩니다.
여기에 데이터들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원하는 서식으로 입력이 됩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원"단위가 입력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개" 단위가 입력됩니다. 자동으로 천단위마다 쉼표가 찍힙니다. 서식복사로 빠르게 데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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