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엑셀 IF함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보려고 합니다.
IF함수 사용 안하는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많이 사용합니다. 어떤 조건일 떄 어떤 값을 내놔라 이런 의미죠. 점수가 90이상이면 A, 80이상이면 B, 70이상이면 C를 내놔라 이런 식으로요. 어떻게 하는지 한번 보도록 할게요.
제가 엑셀 이해를 위해 가볍게 넣은 데이터입니다.
옆에 A,B.... 등의 학생들이 있고요 학생들의 점수가 있습니다. 점수에 따라서 등급이 자동으로 나올 수 있도록 만들어볼게요. 사실 이정도 데이터들이면 엑셀 함수 사용 안하고 해도 되지만 데이터가 엄청 많을 수가 있잖아요. 한번 보도록 할게요.
이럴 때에는 IF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IF(C5>=90,"A" 이 뜻은 90이상이면 A
,IF(C5>=80,"B" 이 뜻은 그렇지 않으면 80점 이상이면 B
,IF(C5>=70,"C",D) 이 뜻은 그렇지않으면 70점 이상이면 C 그렇지 않으면 D 라는 뜻입니다.
=IF(C5>=90,"A",IF(C5>=80,"B",IF(C5>=70,"C","D"))) 이게 바로 결과 함수입니다. 정말 복잡하죠
"D" 하고나서 마지막에 괄 하나만 해도 엑셀이 자동으로 괄호를 닫아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IF함수를 사용해서 등급을 만든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칸을 채우기 위해서는 자동채우기 하면 됩니다.
아주 쉽고 빠르게 자동채우기 완료했습니다. 처음엔 복잡한 함수이지만 많이 해보면 저절로 이해가 될거예요. 반복이 정답입니다.
'엑셀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누적합계 구하는 방 (0) | 2023.05.29 |
---|---|
엑셀 평균 구하는 방법 Average함수 (0) | 2023.05.24 |
엑셀 서식복사 하는 방법 (0) | 2023.05.19 |
엑셀 숫자에 한글 단위 입력하기 "원", "개" (0) | 2023.05.17 |
엑셀 조건부서식 지정된거 지우는 방법 (0) | 2023.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