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셀 이동하는 방법!!! / 엑셀 셀 범위 지정하는 방법!

아룡하세요오오옷~ 이번엔 엑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굉장히 짧게 이뤄질 것 같아요

엑셀 이동에 대해서만 글을 쓸 것이기 때문이죠

 

 

 

일단 가로로 이동은 어떻게 할까요?

 

바로 TAP 키를 이용해서 이동합니다!!

 

TAP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셀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으십니다

 

 

그렇다면 오른쪽 이동은 알았다!

왼쪽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Shift + Tap 을 누르시면 셀이 왼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엔 엑셀 셀 범위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오오오!?

 

 

 

 

 

 

엑셀 셀 지정하는 방법은 바로!! Shift + ←↑↓→

 

 

이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엑셀 셀 지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쉽죠!!!?

 

위와 같은 방법은 셀을 하나하나씩 넓혀가며 지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셀에 내용이 많을 경우엔 시간이 꽤 걸리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럴 때 시간을 줄이고 많은 내용의 셀을 한번에 지정하는 방법이 있죠!! 그거슨 바로!

 

Shift + Ctrl + ←↑↓→

일단 내용이 처음 시작하는 B3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Shift + Ctrl + ←↑↓→ 을 통해서 셀을 지정해줍니다

 

 

ㄱㄱ

 

 

 

 

이것을 누르시면 내용이 있는 셀을 전부 다 채워줍니다!

Shift + Ctrl + →  오른쪽으로 가면 내용이 있는 셀 중 오른쪽에 있는 모든 셀이 지정됩니다

이런식으로 방향을 설정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