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원그래프 만드는 방법 / 엑셀 원그래프로 비중 표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그래프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왔습니다

이번에는 원그래프예요!ㅎㅎㅎ

 

 

원그래프는 우리 주로 어떨 때 쓰나요?

전체값 중에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한눈에 보고자 할때

우리는 원그래프를 사용하죠 ㅎㅎㅎ

 

 

말보다는 얼른 사진으로 보면서 가시죠~

 

 

 

오늘 우리가 처리해야할 데이터입니다~!

각 항목들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될까!?

원그래프로 한방에 이해할 수 있죠!ㅋㅋㅋㅋ

(내용은 제가 아무 숫자나 넣은 것이예요)

 

 

1. 첫번째로 저 표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2.  그리고 ALT + N + K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메뉴창이 나옵니다

3. [모든차트] -> [원형] 을 눌러주면 저렇게 나와요!

 

 

 

 

저는 옆에 있는 3차원을 선택했어요!

어떤가요? 아래 색깔별 항목도 나오고

한눈에 어떤 항목이 얼마의 비중을 차지하는지 알 수 있죠!ㅎㅎㅎ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