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세로막대형차트 만드는 방법 / 엑스 막대형 차트 만들고 꾸미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꿀팁을 가져왔습ㄴ다

뭐 팁이라고 하지만 굉장히 간단한 것이기에..

고수분들에겐 흠..

 

 

아무튼요

이번 방법은 엑셀 차트 꾸미기입니다~!

차트 우리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기에 차트를 꾸미는데 어느정도 자유롭게 한다면

업무 처리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겠죠!?

사진 보면서 바로 가시죠~!

 

 

 

 

우리가 만들고 꾸며볼 데이터 내용입니다

내용은 제가 대충 아무 숫자나 써넣은 것이에요

 

 

 

 

1. 표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2. Alt + N + K를 눌러줍니다

3. [추천차트] -> [묶은 세로 막대형] ->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고나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주 쉽게!! 차트를 만드는 것이져~!

여기서 이제 또 꾸미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왼쪽 축을 보시면 숫자 단위가 너무 크잖아요

그 표시단위를 조정하는 방법을 하나 말씀드릴게요!

 

 

 

 

1. 왼쪽 축을 누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축서식이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이렇게 축서식이라는 것이 나오죠!

 

 

2. [표시단위]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저는 천단위로 해볼거예요!

 

 

 

 

쨘~ 이렇게 변한답니다!ㅋㅋㅋㅋ

어때요 굉장히 쉽지 않나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