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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꿀팁

엑셀 index함수로 원하는 데이터 찾기! / 엑셀 index함수 활용하기 /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꿀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엔 index 함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더 자세히 말해서!

엑셀 index 함수를 통해서 수많은 데이터 중에서

제가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뽑아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사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대학 학생들의 점수입니다

여기에서 이름과 중간 기말 과제 총점 학과 등의 구분을 넣으면

그 학생의 결과값이 바로 탁 튀어나오게 index 함수를 설정하려고 합니다

 

 

 

 

제가 만든 데이엍들인데 그냥 대충 떄려쓴거예요

이름을 넣고 구분을 넣으면

결과에 바로 어떠한 값이 나오도록 index 함수를 설정하려는 것이죠

 

 

저 데이터들이 수천개가 만들어졌을 때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근데 이게 좀 복잡합니다

 

 

 

 

 

 

1. 일단 옆에다 match함수를 만들어줍니다 

=match(K11,C7:C26.0) 을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결과값으로 11이 나옵니다

11번째에 있다는 의미이지요

 

 

이제 구분을 찾아봅니다

 

 

 

 

만약에 내가 중간고사 점수를 얻고싶다! 

이번에도 match 함수를 이용합니다

 

 

 

 

 

 

 

그럼 우리는 1이라는 값을 얻게 됩니다

첫번째라는 의미이지요

이제 이걸 이용해야합니다

복잡하죠!?ㅋㅋㅋ

 

 

 

 

 

 

마지막으로 index 함수입니다

=index(E7:H26,L11,L12) 를 입력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엔터 누르면

우리가 원하는 값을 언제든지 쉽게 얻을 수 있습ㄴ디ㅏ!

 

 

match함수로 기본 밑바탕을 만들어두고!

그다음에 index 함수로 마무리를 하면 된답니다!

저도 이게 참 쉽지 않지만

여러번 반복하면 결국엔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