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천단위 생략하는 방법 / 엑셀 [단위:천] 천단위 생략하는 방법~~ / 엑셀 긴 숫자 보기좋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아주 유용한! 꿀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희가 엑셀을 사용하는 이유 중 가장 큰것이

바로 계산을 빨리 하기 위해서입니다

계산이라...

뭐 더하기 빼기는 단위가 그렇게 크지 않아요!

 

 

하지만 곱하기 들어가는 순간부터 억단위 십억단위 백억단위 이렇게 올라갑니다

그럼 10000000000 이게 백억인데

이거 전부,,, 다 데이터에 나와있으면 상관 빡칩니다

야~ X대리 일로와!

이게 뭐야~~ 보기 쉽게 정리 안해!

이렇게 화내십니당 ㅠㅡㅠ

 

 

그러면 방법이 바로 무엇이냐!  [단위:천]

이것을 사용하는 것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00,000 이렇게만 쓰고 [단위:천] 이거 해버리면

엑셀이 간단하게 보입니당 ㅎㅎㅎ

 

 

 

 

제가 대충~~ 만든 데이터입니다

주가와 주식수를 합해서! 합계를 낸 것입니다

합계를 보니까 숫자가 너무 크잖아요,,, 저거,,, 너무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요

 

 

긴 숫자가 나올 때는 세자리마다 쉼표를 찍고 단위:천 이것을 사용해서~ 보기좋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일단 주가와 주식수에 나오는 숫자 데이터들을 범위지정해서 저 위에 쉼표스타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기좋게 나오죠!?

그리고 합계의 경우엔 단위:천 이것을 사용해서 보여드릴 것입니다!

 

 

 

 

1. 단위 천,,, 이거 해줄 곳을 범위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Ctrl + 1]을 눌러줍니다

2. 셀서식을 누르고 #,##0, 을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숫자에 0 다음에 쉼표 , 이게 추가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천단위를 하나 생략해주는 것입니다

만약에 천단위 생략돼서 500,000이 됐잖아요

여기서 또 천단위를 한번 더 생략하고 싶다면 #,##0,,

이것과 같이 ,, 이걸 2번 넣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500000000이 500,000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주 보기 쉽게 나오죠!!!

여기까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