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필터 and 사용하는 방법 / 엑셀 필터 and로 원하는 데이터 뽑아내기~!

안녕하세요~!

엑셀 설명법을 들고왔습니다~!ㅋㅋㅋㅋ

설명법이라니 조금 이상한데

아무튼

 

 

이번에는 엑셀 필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필터도 굉장히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수많은 데이터들 중에서 내가 원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데이터를 보고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죠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사진으로 보시죠~

 

 

 

 

오늘 우리가 사용 할 데이터들입니다

제가 대충 만들었어요 ㅋㅋㅋ

여기서 가격이 200만원 이상 그리고 합계는 1천만원 이상의 데이터들을

필터 기능으로 뽑아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데이터] -> [고급] 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필터 메뉴창이 나옵니다

 

 

 

 

2. 목록범위를 지정해줍니다

 

 

 

3. 그리고 제가 만들어둔 위의 조건범위를 지정해줍니다

 

 

 

 

4. 마지막으로 복사위치를 지정해줍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처럼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쨘~~~ 그러면 제가 원하는 조건의 필터대로

데이터가 추출되는 것을 볼 수 있죠!ㅋㅋㅋㅋ

어때요 굉장히 쉽지 않나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