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IF함수 설명 / IF함수 꿀팁 / IF함수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꿀팁을 가져왔답니다~!ㅎㅎㅎ

이번엔 어떤 꿀팁이냐 하면

IF 함수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IF함수,,, 흠 은근히 많이 사용하죠

이게 엑셀이 짜증나는게

함수는 많고

이 함수들을 한번쯤은 다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느닷없이 이게 뭐여 싶을 때가 많아요 ㅋㅋㅋ

 

 

기억이 안나는걸 어떡한담

뭐 아무튼요

바로 가시죠~!

 

 

 

 

보시면 목표성적과 실제 성적이 있죠

달성여부는 목표 점수를 달성했는가~! 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달성햇을 경우엔 O

달성하지 못할 경우엔 X

이렇게 나오도록 설계 할 거예요

 

 

 

 

=if를 입력하니까 어우,, 뭐 저런게 많이 뜨네요?ㅋㅋㅋ

하지만 쉬워요

처음에 긴장하고 겁 먹으면 지는 겁니다

뭐 복잡해도 여러번 보면 내가 이길 수 있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

이런 마인드로 접근하자구요~~

결국 반복하면 다 돼요

 

 

if함수는 즉 A라는 조건이 맞았을 땐 1, 틀렸을 땐 2

이게 전부입니다

위에에서 이제 응용하면 되는 것이죠

 

 

1. logical_test

로지컬 테스트라고 복어렵게 자신을 포장하고 있지만

조건입니다 결국ㅋㅋㅋ

실제성적이 목표성적보다 크거나 같냐!? 이거잖아요 우리가 원하는건

그럴 경우엔 O 아니면 X 이걸 원하는 것이니까요

 

 

 

 

이렇게 해주면 됩니다

실제성적 C8 >= 목표성적 B8

이렇게 조건을 달아주고 , 이걸 입력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value_if_true]

요녀석들 또 어렵게 포장하지만~

결국 이 뜻입니다

그 값이 만약에 맞았다면 어떤 데이터를 나오게 할거야?

이걸 엑셀이 우리에게 묻고 있는 것이죠

우리는 저 값이 맞는다면 O 가 나와야 하잖아요

 

 

 

 

그래서 "O"

이걸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ㅋㅋㅋ

그러고나서 쉼표를 입력해주면 다음으로 넘어가요

 

 

정말 쉽죠잉~~?

우리가 "O"라고 가정해서 그렇지

이걸 "달성" "성공" 등등 내가 원하는대로 

설정해줄 수 있답니다!

 

 

3. [value_if_false]

다음은 조건이 아닐 경우입니다~!

우리는 아닐 경우에 X가 나오길 원하잖아요

그렇다면

 

 

 

 

"X"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어떤가요 굉장히 쉽죠?

그리고 가로 닫고 엔터 갈기면 돼요

 

 

 

 

어때요?ㅎㅎㅎ

참 쉽죠잉?

기본은 이렇고

무궁무진하게 본인이 원하는만큼 응용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