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꿀팁

엑셀 한번에 원하는 문자 입력하기 / 엑셀 사용자서식 #" " 기능 사용하는 법 / 엑셀 숫자는 # 문자는 @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엑셀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수많은 데이터 중에서

그 중에서 한번에! 제가 원하는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진으로 보면서 가시죠~!

 

 

 

 

여기 많은 데이터들이 있죠!

여기에서 숫자 다음에 P 를 한방에 넣어보겠습니다

 

 

P를 넣음으로써 저게 포인트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면 100P 이렇게 되는 것이죠~!

이거 많이들 사용하시잖아요 ㅎㅎㅎ

 

 

 

 

1. 일단은 이렇게 일괄적으로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P를 붙일 데이터들의 범위를 지정해주는 것이죠

2. 그러고나서 Ctrl + 1 을 눌러줍니다

 

 

 

3. [셀서식] -> [사용자서식] -> [G/표준} 을 눌러줍니다

4. 그러고나서 # "P"  을 입력해줘요!  앞에 숫자가 있으면 # 그리고 문자가 있으면 @ 을 사용한답니다

 

 

그러면 보기에 100 P 이렇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죠!ㅋㅋㅋ

그러고나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어때요? 원하는 값을 얻었죠!?ㅎㅎㅎ

후후후 굉장히 간단하답니다

이게 가장 기본이에요

이런 기본을 먼저 익혀두면 응용도 금방 배우실 수 있답니다